투명・청렴한 의정 구현 위해 최선의 노력 당부

이민근 안산시의회 의장은 지난 5일 시의회 2층 의장실에서 은빛의정봉사단원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열고 투명하고 청렴한 의정 구현을 위한 봉사단의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했다.

이민근 의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은빛의정봉사단의 발대 목적에 부합하도록 다양한 활동으로 투명한 의회 구현을 위해 애써주길 바란다”며 “시의회가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심기일전해 더욱 발전적인 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은빛의정봉사단 강대봉 단장은 “시민을 위해 봉사한다는 가치를 가지고 시의원들의 활동을 모니터링할 것이라”며 “향후 소식지 제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적극적으로 공익활동에 이바지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의정봉사단은 이날 안산시의회 속기록의 개선사항과 회의 중 촬영 등의 건의사항을 제시했다.

이날 참석한 김동규, 유화, 김동수, 이상숙 의원은 간담회 내내 적극적인 자세로 봉사단원들과 토의하면서 봉사단의 발전 방향과 시의원들의 역할에 대해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봉사단 관계자는 “시의회의 역할을 당부하고, 이런 간담회가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의미있는 시작으로 다져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민근 의장은 “간담회에서 개진된 봉사단의 의견을 시의회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깨끗하고 청렴한 의회 운영을 통해 올바른 의회상을 정립해 시민들의 지지와 신뢰 제고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