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 민원실내, 국민의 참여 및 소통 기회 제공

▲ 안산시의 국민인수위원회가 국민들의 참여 및 소통 기회를 제공하고 국민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다양한 생각을 공유·확산하기 위해 지난 달 24일 출범됐다.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다음달 12일까지 시청 365행복드림 민원실에 국민 누구나 다양한 정책을 제안할 수 있는 소통창구  '국민인수위원회'를 설치·운영한다.

국정기획자문위원회의 국민참여기구인 국민인수위원회는 국민 모두가 인수위원이 되어 새 정부에 정책을 제안하는 위원회이며, 국민들의 참여 및 소통 기회를 제공하고, 국민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다양한 생각을 공유·확산하기 위해 지난 달 24일 출범했다.

위원회는 온·오프라인 제안 접수·소통 창구 ‘광화문 1번가’와 각 지방자치단체 제안접수처를 통해 국민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앞으로 전달된 정책제안은 국민인수위에서 직접 내용분류를 한 후 중요정책은 분석을 거쳐 인수위 종료 시점에 반영하고, 민원 등 즉시 해결이 필요한 사항은 소관기관에 보내 처리한 후 제안자에게 결과를 통보할 예정이다.

안산시 관계자는 “시민들께서 평소 새 정부에 바라는 다양한 의견 및 인재추전 등이 이번 국민인수위원회를 통해서 제안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인수위원회가 활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인수위원회는 온라인 제안접수 ‘광화문1번가(https:// www. gwanghwamoon1st.go.kr)’ 홈페이지와 세종로공원에 오프라인 제안접수 ‘광화문 1번가’ 부스를 마련해 국민 제안을 접수받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