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문화재단, ‘예술강사 지원사업’ 기획사업 참여학교 모집
상태바
안산문화재단, ‘예술강사 지원사업’ 기획사업 참여학교 모집
  • 김대영 기자
  • 승인 2017.06.01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문화재단(대표이사 강창일, 이하 재단)은 예술강사 지원사업 경기지역 7개분야에 대한 기획사업을 운영함에 따라 2개 프로그램의 참가학교를 모집한다.

 ‘예술강사 지원사업’ 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교육부, 경기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학교문화예술교육이다. 재단은 성결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함께 2017 예술강사 지원사업 경기지역 7개 분야에 대한 사업공모에 최종 선정, 현재 협력 운영 중에 있다.

재단이 운영하는 기획사업에는 총 3개 프로그램이 기획, 진행 중에 있으며, 그중 ‘영상 맵핑 미디어 파사드 교육’ 과  ‘청출어람; 단원에게 묻다’ 의 교육 참가학교를 모집한다.

우리 학교에서 펼쳐지는 미디어의 신세계 ‘영상 맵핑 미디어 파사드 교육’

 ‘미디어 파사드 교육’ 은 문화예술의 새로운 트렌드인 융복합 예술로써 다양한 미디어아트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교육강사가 직접 학교로 찾아가, 학생들과 함께 빛과 영상을 이용한 다양한 미디어아트에 대한 실험을 시도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새로운 예술의 세계를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참가학교에는 교육강사뿐만 아니라 교육에 필요한 기자재가 임차 지원되고, 미디어아트 작품 제작 후 전시회를 가질 예정이며, 경기도내 중·고등학교 3개교를 모집 중에 있으며, 오는 14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단원 김홍도와 함께 하는 미술관의 모든 것 ‘청출어람; 단원에게 묻다’
안산시 상록구에 소재한 단원미술관에서 진행되는 ‘청출어람; 단원에게 묻다’는 참여 학생들이 학교가 아닌 미술관에 직접 방문하여 미술관의 기능, 작가탐구, 작품감상, 창작활동 등을 연결한 다양한 분야의 미술관 역할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미술 프로그램이다. 1기와 2기 각 12회차 진행되며, 창작 워크숍을 통해 완성된 작품은 미술관에 결과물로 전시될 예정이며. 안산시 소재 초·중학교 2개교를 모집 중에 있으며, 오는 12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기획사업 프로그램 참여는 전액 무료이며, 신청 문의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안산문화재단 홈페이지(www.ansanart.com)를 참고하거나 지역문화부 031)481-0522, 052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