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2TV '언니들의 슬램덩크2'가 결성한 '언니쓰'

KBS 2TV 금요 예능 '언니들의 슬램덩크2'가 그간 갈고닦은 노래 '맞지?'를 내놓자 시청률과 화제성을 동시에 잡았다.

23일 CJ E&M과 닐슨코리아의 5월 둘째 주(5월 8~14일) 콘텐츠영향력지수(CPI·하단 용어설명 참조) 집계에서 '언니들의 슬램덩크2'가 전주보다 14계단 뛰어올라 3위를 차지했다. CPI지수는 242.0.

'언니들의 슬램덩크2'가 결성한 걸그룹 '언니쓰2'는 지난 12일 정오 '맞지?' 음원을 공개하고 이날 방송된 '뮤직뱅크'에서 데뷔 공연을 펼쳤다.

김숙, 홍진경, 강예원, 한채영, 홍진영, 공민지, 전소미로 이뤄진 걸그룹 '언니쓰2'는 지난 3개월여 '맞지?'와 '랄라라송'을 내놓기 위해 노래와 춤 연습을 했다.

노력은 음원차트 1위로 이어졌다.

'맞지?'는 월드스타 싸이의 8집 타이틀곡 '아이 러브 잇'을 왕좌에서 끌어내리고 음원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트와이스의 신곡 '시그널'에 발목이 잡히기 전까지 '사흘천하'였지만 짜릿한 1위였다.

'맞지?'의 성공으로 한동안 3%대로 떨어졌던 프로그램 시청률도 5% 전후로 올라섰다. 12일 5.1%, 19일 4.9%로 집계됐다.

하지만 성공하자마자 종영이다. '언니' 7명의 걸그룹 도전기를 다뤘던 '언니들의 슬램덩크2'는 오는 26일을 끌으로 종영한다.

CPI 1위는 엠넷 '프로듀스101 시즌2'가 차지했다. CPI 264.3으로, 6주 연속 부동의 1위다. 시청자의 뜨거운 참여와 관심을 먹으면서 화제성 지수 왕좌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지난 10일 첫선을 보인 MBC TV 수목극 '군주 - 가면의 주인'이 2위로, 같은 날 시작한 SBS TV 수목극 '수상한 파트너'는 4위로 차트에 각각 신규 진입했다.

MBC TV 금요 예능 '나혼자 산다'는 12일 김슬기 편이 논란을 일으키면서 전주보다 13계단 뛰어올라 6위를 차지했다.

김슬기가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 팀을 초대해 집들이를 하는 과정에서 준비한 음식이 부족했다는 등 엉뚱한 논란이 일었고, 급기야 김슬기가 방송 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과하는 일까지 벌어지면서 인터넷에서 '핫이슈'가 됐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