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5일 의정부 청소년들이 창의교육허브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의정부여자중학교에 모여 팟캐스트방송을 시작했다.

 창의예술허브란 경쟁력있는 글로벌 공교육 혁신을 위해 2011년부터 의정부시와 경기도교육청이 함께 지원하는 혁신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에게 진로탐험의 기회 및 자아개발의 기회를 주고자 토요 및 방과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으로 소속학교와 관계없이 원하는 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팟캐스트 방송은 방송 관련 직업을 장래희망으로 생각하거나 방송에 관심이 있는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 청소년들이 모여 그동안 공개적으로 이야기하기 못했던 꿈, 성적, 사랑 등 다양한 고민거리들을 그들만의 시각으로 생기발랄하게 풀어낸다.

십대들의 이야기를 담아낸다는 뜻으로 방송국의 이름도“Teen's Cast”로지었으며 매주 1회 녹음하여 업로드할 예정이다.

청소년 팟캐스트에 참여하는 한 학생은 “우리들의 목소리를 많은 사람들이 들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고 앞으로 우리들의 이야기를 솔직하게 전달할 예정이니 청소년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면 좋을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으며 팟캐스트 방송을 함께하고 있는 교사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만들어가는 라디오 방송이라 더욱 재기발랄하고 의미있다며 의정부시와 경기도교육청의 혁신교육지구 사업으로 지원되지 않았다면 진행되기 어려웠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