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건강 지킴이로 나선다

지난 14일 포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함중식)은 포천시보건소(소장 정연오)와 지역주민 건강증진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포천시보건소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금연·절주, 구강보건 등 다양한 건강증진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시설관리공단은 포천시 유일의 지방공기업으로 체육시설 등 12개 사업을 전문적으로 관리하고 시민의 생활체육 및 여가활동을 위한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포천시보건소에서는 이러한 공단 사업소를 방문, 찾아가는 건강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지역주민은 시설관리공단에서 관리하는 시설이용과 동시에 다양한 검진을 받을 수 있다.

이미 2016년도에 마홀수영장 등 3개 사업장 이용객 180명이 대사증후군 검진 실시하여 호평을 받았으며, 금번 협약을 통해 대사증후군 및 금연, 구강검진 등 다양한 검진서비스를 확대하기로 상호 협약하였다. 향후 금년 4월~ 7월까지 반월아트홀 등 5개 사업소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대사증후군, 구강검진 등을 실시할 예정이며, 매년 정기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함중식 포천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보건소와의 상호 협력을 통해 고객에게 건강증진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므로써 시설이용에 대한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이라며,“보건소 사업에도 적극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