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문화재단, 교육 프로그램 다채
상태바
안산문화재단, 교육 프로그램 다채
  • 김대영 기자
  • 승인 2017.03.29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원미술관 상상미술공장으로 GO

(재)안산문화재단(이사장 제종길) 단원미술관에서는 4월부터 미술관에서 신나고 즐겁고 놀고 먹고 알고 갈 수 있는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들이 쏟아진다.

이번 단원미술관 교육 프로그램은 크게 5가지로 1GO-학교 및 기관 연계 프로그램, 2GO-자연미술프로젝트, 3GO-인문학 프로그램, 4GO-전시연계 프로그램, 5GO-작품감상으로 구분해 단원미술관의 고유 콘텐츠를 활용한 계층별 맞춤형 프로그램들로 마련했다. 

1GO-학교 및 기관연계 프로그램은 학교 및 기관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길을 묻는 미술관>과 <상상공장1번지>가 있다. 

2GO-자연미술프로젝트는 도심에서 벗어나 미술관 속 자연에서 가족이 함께 생태, 행복, 자아 등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3GO-인문학 프로그램은 단원미술관의 뿌리인 단원 김홍도를 알리기 위해 단원미술관이 매년 운영하는 기획 프로그램이다. 

4GO-전시연계 프로그램은 전시콘텐츠를 활용해 다양한 방법으로 입체적 경험을 통해 전시주제에 대해 이해를 돕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5GO-작품감상은 단원미술관의 전문 도슨트들이 전시에 대해 설명을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전시 도슨트의 경우 기획전시에 따라 전시 기간 중 1~2회/일 운영되며 올해는 전시를 기획한 큐레이터가 직접 전시에 대해 설명을 해주는 프로그램도 운영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