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실한 의정활동으로 국가발전 위해 최선 다할 것"

백재현(광명갑, 더불어민주당) 국회 윤리특별위원장이 2016년도 국회도서관 이용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됐다.

지난 2013년 단행본 대출 이용 분야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된 이후  4년 연속 수상한 백 의원은 이번에는 의회·법률정보 회답 이용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국회도서관은 매년 의회·법률정보 회답, 단행본 대출, 의원 방문, 전자도서관 이용 의원을 대상으로 이용 실적에 따라 부문당 2명씩 8명을 최우수 국회의원을 선정하고 있다.

특히 백 의원은 지난 2013년에는 안전행정위, 여성가족위, 평창올림픽지원특위, 남북관계발전특위, 정치개혁특위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여 가장 활발한 의정활동을 하는 국회의원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前 광명시장 재직시 국내 최초 평생학습도시 선언을 하고 평생학습센터를 개관하는 등 광명시를 평생학습도시 1호, 평생학습 NO.1 으로 격상시켰다.

이 같은 실적으로 광명시는 평생학습대상에 이어 평생학습축제 개최 등 ‘평생학습도시의 메카‘로 자리 잡고 방송통신중학교을 유치, 경기 서남부 지역 약 13만명의 성인에게 배움의 터를 제공하고 있다.

백 의원은 “젊은 시절 주경야독했던 경험이 의정활동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광명과 국가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4년 연속 선정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