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탄·이불·김장 김치로 따뜻한 겨울나기

구리시 각 단체들의 행복나눔 기부봉사가 영하의 날씨에도 회색빛 도시를 훈훈하고 덥혀주고 있다. ​

구리시보건소‘파랑새 봉사단’은 취약계층 방문건강관리 통합사업의 일환으로 7일 보건소 방문건강관리가구 8가구가 거주하는 갈매동 노인들에게 추운 겨울나기를 위한 연탄 2,000장을 후원했다. 

파랑새 봉사단’은 15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봉사단체로 9년째 방문건강관리대상 취약계층의 건강관리를 위해 매년 8~10가구의 가정에 동절기 연탄을 지원해왔다. 

구리의제21실천협의회는 지난 5일 독거노인 및 장애인들을 위해 따뜻한 겨울나기용 이불 20채를 전달했다. 

안정섭 위원장은“올 겨울은 예년보다 더 많이 추울 것으로 예상되어 그 어느때보다도 홀몸 어르신들의 건강이 걱정되어 작은 정성이나마 따뜻하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이불을 준비했다”며 훈훈한 마음을 전했다.   

구리의제21실천협의회는 넓게는 구리시 특히 인창동 지역복지에 많은 관심을 보이며, 주민들을 위해 정기적인 공연 및 볼거리 먹거리를 제공 하는 등 더불어사는 지역사회 조성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단체다.   

같은 날 인창동 관내 건원초등학교 학부모회와 어린이회 운영위원회도 고사리 같은 손으로 직접 만든 김장 김치를 관내 어려운 홀몸 어르신에게 전달해 달라고 15박스를 인창동 주민센터에 후원했다 

이번에 기부한 김장김치는 학교 혁신사업의 일환으로 텃밭 가꾸기를 통해 유기농으로 어린 학생들이 직접 재배한 배추와 양념으로 담근 김치여서 그 의미를 더했다. 

정효순 교장선생님과 노진희 회장은“겨울이라 김장김치 후원이 많이 들어오겠지만 어린학생들의 고사리 같은 손으로 직접 담근 김치인만큼 어르신들이 더 맛 있게 드시고 건강했으면 좋겠다”는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