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시즌부터 K리그 챌린지에 참가하는 (가칭)안산시 시민프로축구단의 선수단이 12월 6일 첫 소집되었다.

안산의 이번 소집에는 올 시즌 내셔널리그 우승팀인 ‘울산현대미포조선’으로부터 영입된 선수들과 선수선발 공개테스트 등을 통해 선발된 선수들로 구성되었다.

울산현대미포조선 선수들에는 ‘2016 내셔널리그 베스트11’ 수비수 박한수를 포함해, 황성민(이상 GK), 이인재, 송주호, 강태욱, 오윤석, 박경익(이상 DF), 정현식, 유연승, 정경호(이상 MF), 한건용, 곽성찬(이상 FW) 등 12명의 선수들이 소집되었다.

공개테스트를 통해 선발된 선수 4명도 합류했다. 지난주 안산은 K리그 및 내셔널리그, 대학생 그리고 다양한 해외리그 출신 선수들이 지원한 가운데 공개테스트를 실시했다. 총 491명이 지원, 서류 전형을 거쳐 90여명의 선수들이 1차 테스트를 치렀고, 이 중 30여 명을 선발해 2차 테스트까지 진행되었다. 1%가 채 안 되는 경쟁률을 뚫은 류현진(관동대), 서재범(동국대), 홍재훈(상지대), 유현규(홍익대)가 선발되어 이번 훈련에 소집되었다.

또한 이대호(성균관대), 이민우(목포시청), 김명재(김해시청), 서준영(연세대), 박찬울(수원대), 차강(한양대), 손기련(단국대), 이건(중앙대), 신선진(단국대), 이승환 등 10명의 선수들이 함께 소집되었고, 이외에 외국인 선수를 비롯한 3명의 선수들이 추가로 포함돼 소집 훈련 이후 선수단 합류 여부를 결정짓게 될 예정이다.

총 26명으로 구성된 선수단은 12월 6일(화)부터 12월 16일(금)까지 안산에서 공식적인 첫 소집 훈련을 실시한다. 이로써 안산은 ‘이흥실 체제’의 선수단 구성에 돌입하여 2017시즌을 위한 본격적인 담금질에 들어가게 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