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 신차안전도 평가 최고점 획득

쉐보레는 5일, 국토교통부가 올해 실시한 자동차안전도 평가에서 중형세단 신모델 말리부(Malibu)가 탁월한 제품 안전성을 인정받아 종합 최고 점수로 ‘2016 올해의 안전한 차’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쉐보레 말리부는 올해 더욱 강화된 신차안전도평가(KNCAP: Korea New Car Assessment Program) 시험에서 충돌안전성 분야, 보행자안전성 분야 및 운전 안전성을 포함한 종합점수에서 준대형 경쟁 모델을 포함한 총 14종의 평가 대상 모델 중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 차량 안전성 평가 최고 등급을 인정받았다.

한국지엠 차량안전개발본부 김동석 전무는 “2012년 신차안전도 평가에서 중형차 부문 역대 최고 점수로  ‘올해의 안전한 차’를 수상한 말리부가 2016년에 다시 한 번 종합 최고 점수로 타이틀을 거머쥔 것은 그 의미가 남다르다” 며, “성능과 디자인뿐만 아니라 차급에 관계 없이 최고의 안전성과 품질을 겸비한 세계 최고 수준의 차량을 개발하고자 임직원 모두가 끊임없이 노력해 나갈 것” 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말리부는 차체의 73%에 달하는 광범위한 영역에 포스코가 납품하는 고품질의 초고장력 및 고장력 강판을 적용하며 안전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2열 측면 에어백을 포함 8개의 에어백을 기본 장착했으며, 전방 충돌 경고, 저속 및 고속 자동 긴급 제동,  지능형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경고, 사각지대 경고, 스마트 하이빔 외에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차선 유지 보조, 후측방 경고, 2열 좌석 안전띠 경고장치 등 경쟁 차량과 차별화 된 첨단 안전 시스템을 채택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