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의 HOT한 무대, 열정적으로 펼쳐진다"

올 한해 시민들의 참여와 열정으로 알찼던 2016시민문화예술아카데미 수업이 오는 12월 발표공연을 무대에 올린다. 

12월 5일 판타지아 극장에서 중·장년 연극학교 창작연극 <중년의 향기>를 시작으로 12월 8일(목)에는 <우리함께 재즈싱잉>, <로큰롤 스윙댄스> 강좌 연합의 비공개파티 <재즈와 함께 하는 미리 크리스마스> 가 진행된다. 그리고 12월 22일(목)에는 어린이예술놀이터의 <우리가 만드는 뮤지컬 ‘넌 특별하단다’> 가 공개 공연을 펼친다. 

2016년 9월 아내, 엄마, 남편, 아빠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는 이들이 부천시민문화예술아카데미 중·장년 연극학교에서 만나 반짝이던 시절을 회상하며 서로의 추억을 나누고 그 추억을 모아 대본을 만들었다. 12월 무대 위에 오르는 <중년의 향기>는 ‘누구도 아닌 나’라는 메시지를 주며 대한민국 중장년들의 마음을 대변해 줄 것이다. 

직장인을 대상으로 기획된<우리함께 재즈싱잉>, <로큰롤 스윙댄스> 강좌가 연합으로 비공개 파티를 열어 퇴근 후 틈틈이 연습한 재즈노래와 스윙댄스 실력을 화려하게 뽐낸다. 재즈라이브밴드에 맞추어 노래를 하고 스윙댄스와 어우러진 <재즈와 함께 하는 미리 크리스마스> 파티는 직장인들에게 문화예술이 있는 저녁, 즐기는 삶을 선물한다. 

그리고 발표공연의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해 줄 어린이예술놀이터 <우리가 만드는 뮤지컬 ‘넌 특별하단다’> 공연이 12월 22일 판타지아극장에서 진행된다. 어린이베스트셀러 <넌 특별하단다>의 라이선스를 소유하고 있는 극단 ‘아트컴퍼니 행복자’가 모든 자원을 쏟아 만든 뮤지컬 교육프로그램으로 참여 어린이들의 발표공연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초등학교 1~3학년 어린이들은 수업을 통해 잠재되어 있던 재능과 감각을 깨우고 뮤지컬이라는 새로운 문화장르를 만났다. 호기심 가득한 눈으로 첫 수업을 했던 아이들은 이제 ‘넌 특별하단다’ 뮤지컬 속 주인공처럼 자신이 특별하다는 사실을 깨닫고 전과 다른 모습으로 주위 사람들에게 뜨거운 감동을 선사한다. 

더 많은 시민들이 문화예술의 주인공이 되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2016시민문화예술아카데미 수업은 발표공연으로 그간의 일정을 마무리한다. 수업을 통해 삶의 활력을 찾고, 그동안 몰랐던 재능을 발견한 참가자들의 노력과 뜨거운 열정을 공연으로 느껴 보길 바란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