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솔린·디젤 3개 라인…1억1천만원부터

이탈리아 하이퍼포먼스 럭셔리카 브랜드 마세라티가 100년이 넘는 브랜드 역사상 최초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르반떼(Levante)'를 22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지중해의 바람'이라는 뜻의 르반떼는 지난 6월 부산모터쇼를 통해 국내에 처음 공개된 이후 사전계약이 200대를 넘을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마세라티의 디자인 철학을 계승한 감각적인 외관과 우수한 실용성이 돋보이는 SUV 모델이다.

르반떼는 2개의 가솔린 모델과 1개의 디젤 모델 등 총 3개 라인으로 출시된다.

르반떼 라인업 중 최상위 모델인 '르반떼 S'는 3.0 V6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과 ZF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으며 최고출력 430마력, 최대토크 59.1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제로백이 5.2초이며 최고속도는 264km/h로 동급 최고 성능을 자랑한다. 연비는 리터당 6.4km이다.

3.0 V6 터보 디젤 엔진을 장착한 '르반떼 디젤'은 최고출력 275마력, 최대토크 61.2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연비는 리터당 9.5km이다.

마세라티만의 지능형 사륜구동 기술인 'Q4 시스템'이 전 모델에 기본 사양으로 적용됐다. 어댑티드 크루즈 컨트롤, 전방 충돌경고 시스템,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 차선이탈 경보장치 등 최신 주행시스템도 기본사양으로 적용됐다.

역동적이면서도 공기역학에 최적화된 쿠페 형태의 디자인으로 SUV 모델에서 구현하기 어려운 공기저항계수 0.31을 실현했으며, 낮은 차체 설계로 스포츠카 드라이버도 만족할만한 최상의 퍼포먼스를 지향했다.

가격(기본형 기준)은 '르반떼 디젤' 1억1천만원, '르반떼' 1억1천400만원, '르반떼 S' 1억4천600만원부터 시작된다.

마세라티 공식 수입사 ㈜FMK 김광철 대표이사는 "르반떼는 디자인, 럭셔리, 주행성능 3가지 요소를 최적으로 구현한 SUV 모델로, 국내 럭셔리 SUV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